대전국제아트쇼 2017

대전국제아트쇼 2017

어느덧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대전국제아트쇼는 대전과 해외미술과의 교류를 위한 축제의 장으로 제1회를 개최한 2013년에는 미국 프랑스 러시아 몽골 일본 중국 등 13개국, 2014년에는 독일을 포함한 유럽, 중남미, 아시아 국가 등 21개국이 참여했으며 제3회째는  21개국이 참여하여 2500여점의 작품이 성공적으로 전시 되었습니다.

관람과 더불어 작품 매매가 이루어지는 국제 미술 박람회로 국내외의 유명 작가들이 참여하여 펼쳐지는 이 행사는 국가 간의 문화소통 뿐 아니라 이를 통해 지역 미술시장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개최되었던 제1회 대전국제아트쇼의 결과 독일 드레스덴 초청으로 “KOREA LIVE 2014 DRESDEN-아리랑을 울려라”의 행사에 대전작가들이 대거 초청되어 작품전이 이루어 졌습니다. 드레스덴에서는 한국과 처음으로 이루어진 문화외교로 한국을 알리는 국제무대의 기틀 마련에 큰 의의가 있었다고 봅니다. 아울러 “국제아트쇼의 재해석”이란 학술세미나를 통해 대전미술계의 지속적인 발전과 변화의 원동력이 되도록 아쉬웠던 점은 보강하여 더욱 내실 있고 알찬 국제아트쇼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의 문화 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미술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짐으로써 관람객 유치와 미술시장이 형성되는 등 대전 미술계의 변화와 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고무적인 성과를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세계 각국의 작품전을 통해 현대의 수준 높은 작품 경향을 한 자리에서의 감상기회는 다양한 미술에 대한 또 다른 비젼을 보여주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관심으로 모두가 함께 해 주시길 기대하며 아낌없는 성원과 지원을 해 주신 권선택 대전광역시장님과 김인식 대전광역시의회 의장님, 그리고 변함없이 후원 해 주고 있는 대학과 기업, 숭고한 작품과 함께 참여 해주신 작가 여러분들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